2013년 5월 23일 목요일

내 인생을 바꾼 운동 프로그램 DDP YOGA (2)

지난 글에서 이어집니다.

3. DDP YOGA와 다른 다른 운동 프로그램의 비교


DDP YOGA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운동 프로그램을 봅시다. 꼽아보자면 세 종류 정도이지요.

  1. Crossfit
  2. P90X
  3. Insanity Workout

크로스핏은 국내에도 유명하지요. 아마 체육관도 꽤 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디빌딩을 위시해 기존의 여러 체육 종목의 장점을 가져오고 캐틀밸 같은 독자적인 운동 기구를 도입하기도 합니다. 격투기도 MMA로 가는 세상이니 생활 체육이 이종/종합화 되는 것이 이상할 것이 없지요. P90X, Insanity도 본질적으로는 같은 발상에서 출발한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흥하기 시작한 DDP YOGA도 그렇지요.

다만 저 세 가지 운동에는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관절이 약한 사람에 대한 배려가 없지요. 점프 동작과 웨이트 트레이닝은 관절에 무리를 줍니다. 사지 건강한 사람이 더욱 건강해지기 위한 목적이라면 별 문제가 없고 실제로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설계된 이 운동 프로그램들은 이런 사람들에게 매우 균형잡히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부상이 있는 사람들은? 이런 운동은 시도하기 힘듭니다.

20대 후반만 되어도 목, 허리, 무릎, 발목 등에 한두가지의 부상을 가진 사람들이 많지요. 점프나 웨이트가 포함된 운동을 하며 후유증을 이겨낸다던가 이 운동량을 감당해 낼 수 있다면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무슨 운동을 해야 할까요. 참으로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지요. 바로 저와 지난 글의 아서 부어먼 같은 사람들이 그런 케이스였으니까요.

그 대신에 요가는 상대적으로 관절에 대한 부담이 적지요. 오히려 관절 환자의 재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운동이기도 하고요. DDP YOGA의 창시자 다이아몬드 댈러스 페이지가 요가에 입문하게 된 계기도 프로레슬링 경기 도중 입은 허리 부상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4-5번 추간판 탈출증. 정말 흔한 질병이지요.)


4. 요가와 DDP YOGA


It ain't your mama's yoga.
일단 프로레슬러가 만든 요가입니다.

원래 요가라는 것은 몸과 함께 마음을 닦으며 명상 역시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요. 가장 유명한 동작인 수리야 나마스카는 어떨까요. 한국어로는 태양숭배자세라고 하던가요. 이 쯤 되면 이건 무슨 오컬트 체조네요. 그 외에도 이론들이 무슨 에너지가 어쩌고... OTL

하지만 DDP YOGA는


그런거 없습니다. 


DDP가 직접 시연하는 DDP YOGA
이렇게 합니다. (.....)


물론 이건 최상급자용 데모이고... 초보자를 초장부터 이렇게 막 굴리지 않으니 Don't Panic!

이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근육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줄 수 있을 것인가, 심박수를 어떻게 올릴 것인가, 유연성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들 뿐입니다. 명상, 철학 기타 그 외의 오컬트 그런거 없습니다. 측정 가능하고 증명 가능한 것들만 다룰 뿐이죠. 저는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어요. 운동은 운동일 뿐이지요.


5. 누가 하는가?


크리스 제리코가 합니다. (....)



그 외에도 에지, 조쉬바넷, 믹 폴리, 랜디 오턴 등의 프로레슬러, 기타 여러 명의 NFC 풋볼 플레이어, UFC 파이터 등등 프로 스포츠계의 정상에 있는 여러 선수들이 효과를 증언하고 있군요.

최근 유튜브나 다양한 포럼의 반응들도 굉장히 좋습니다. 이미 효과를 보고 있는 사람은 많다는 것이지요. 저를 포함해서요.(웃음)



6. 결론. 현재의 제 상태

재활 운동으로 출발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고 앉은뱅이도 일으키는 기적이 일어났으니 4-5번 디스크를 앓는 정도라면 나도 충분히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관절통은 별로 없지만 근육통은 꽤나 심해서 내가 운동을 제대로 하긴 했다는 느낌을 몸으로 느끼게 하는 이 운동 과정을 몇 달간 진행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체중: BMI30 -> 24.5

아직도 기준에 따라 약간 돼지인 듯도 합니다만 정상 체중의 문턱에 와 있습니다. 바디 라인이 나오는 옷을 사 입은게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간, 고지혈, 신장 수치 : 정상
혈압 : 135/100 -> 90/55

고혈압이 저혈압으로...;;; 제가 정상체중이던 시절에 원래 저혈압이었지요. 그 시절로 되돌아가버린 모양입니다. 혈압을 올려주는 운동 같은건 없는 모양입니다. 의사선생님 말로는 큰 문제는 없다고.. OTL


아직도 약을 먹고는 있습니다만 약의 양은 크게 줄었습니다. 요 몇 달 저는 병원의 꽤 골치아픈 환자였던 모양입니다. 항상 처방받은 약을 다 먹기도 전에 몸 상태가 달라져서 투약량을 재조정해야 했으니까요. 걸어다니는 시체나 마찬가지였던 상태에서 반 년 만에 정상에 근접해 가는 경우가 그리 흔치는 않은 모양입니다.

지금의 제 건강 상태에 대한 느낌은... 만족합니다. 현 상황에 만족한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의 변화해 나가는 과정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제 건강은 더욱 좋아질 것이라 믿을 수 있게 된 데에는 DDP YOGA가 큰 역할을 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신세를 지게 되겠지요.


Thank you DDP.





DDP Yoga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구글에서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운동 프로그램의 입수가 곤란하신 분들은 구글+를 비롯한 개인적인 수단을 통해 연락 바랍니다.

댓글 3개:

  1. 저도 지금 결제할까 생각중이예요. 유트브운동동영상은 따라하기 어렵기도 하고 관절이 안좋은상태라서요.효과를 보셨군요

    답글삭제
  2. 개인적인 수단.. 이라고 하셨는데 저도 허리가 최근 아작나서 ddp 요가에 관심이 매우 크거든요 근데 이게 직구 수단이나 이런 게 쉽지 않더군요 검색해봐도.. 혹여 메일 주소나 카톡 주소 혹은 오픈 카톡 이런 거 남기면 대화 한 번 나눠주실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우선 메일은 altorgue@gmail.com 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